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신지식

인천 남동구 관절전문병원은 간석역 국제바로병원이 유일!! (국가 관절전문병원 인천광역시 소재) 수혈 적정성평가 1등급 안내

반응형

관절전문 국제바로병원,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수혈 적정성평가

 

2회연속 1등급 획득 소식알렸습니다. 국제바로병원 1등급 이야기를 전합니다. 



첫째, 로봇인공관절수술로 수술시간단축&무수혈로 감염율 줄여 평가
둘째, 2회 연속 1등급 통해 인천전문병원 수혈영역 전문적 우수성 보여
셋째, 수술 예방적 항상제 평가 中 척추수술평가 93.6점 1등급 

보건복지부 관절전문 국제바로병원(구.바로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2차 수혈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고, 고난이도 척추수술 분야인 척추고정술 수술항생제 평가에서 동일종별보다 척추수술평가 93.6점(평균 동일종별 55.6점)보다 높은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다고 국제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이 밝혔다. 


수혈 적정성 평가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2023년 3월~8월까지 6개월 기간동안 병원급 이상 수술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4가지 평가지표와 4개의 모니터링 지표로 평가하고 있다. 주요평가 및 모니터링 지표는 수혈량지표, 수혈 체크리스트 보유, 비예기항체선별검사 실시율, 수혈 전 혈액검사에 따른 수혈율, 수술환자 수혈율, 수혈관리 수행율을 평가한다. 

수혈량 2회연속 1등급, 예방적항생제 척추수술 93.6점 1등급

 

국제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은 “본원은 1세대에 이어 차세대 AI로봇수술기 나비오장비를 구축하고 인공관절 수술시간 단축과 척추 관절수술시 무수혈센터의 협진구축으로 수혈량 적정성평가에 2회연속 1등급을 획득하게 되었다. 특히, 척추고정술 평가를 하고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척추수술분야 수술예방적 항생제분야는 93.6점으로 높은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다.”고 관절전문병원으로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수술예방적 항상제 평가는 전체 2등급 평가지만 추가 3개 항목에 대해서도 의료질평가를 통해 1등급 유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제바로병원(구,바로병원)이 인천 일반병원과 달리 의료기관 인증평가와 더불어 관절전문병원의 의료질 향샹을 책임지고 우수성을 입증하는데 기여했고, 수혈 및 척추수술분야 관리 시스템에 대한 안전성과 적정성을 입증받은 것이다. 



한편, 국제바로병원은 인천 관내 부평구를 제외한 유일한 관절전문병원이며, 2021년 남동구 간석역으로 이전하여 개원 16년차를 맞이해 고객감동실현을 실천하고 있으며, 24시간 수술환자 관리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해 24시응급시스템을 구축해 24시간 척추관절 수술환자를 관리한다.

 

 

반응형